검색

안산시의회 김진숙 의원, ‘전통무예 진흥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전통무예 진흥 및 활성화 위한 지원 사업 등 명시...제266회 임시회 문복위 심사 거쳐 본회의서 최종 의결

가 -가 +

이태호 기자
기사입력 2020-10-26

  ▲ 김진숙 의원 더불어민주당(비례대표)

 

안산시의회 김진숙 의원이 ‘안산시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제266회 임시회에서 다뤄질 이 조례안에는 한국 고유의 전통무예 진흥과 활성화를 위한 지원 사업 추진에 필요한 사항이 담겨있다.

 

이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전통무예 진흥을 위한 사업 추진 조항과 전통무예단체에 대한 보조금 지원 및 업무 위탁에 관한 사항, 공로가 있는 개인·법인·단체 등에 대한 포상 규정 등이 조례안에 포함됐다.

 

특히 전통무예 진흥 사업으로 시장이 전통무예 교육 및 지도자 양성과 전통무예 종목 복원 및 학술 교류활동, 전통무예 활용 생활체육 프로그램 활성화 등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해, 전통무예가 생활체육으로서 시민들의 삶에 자리 잡는 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평가된다.

 

아울러 조례안에 마련된 포상 규정도 전통무예를 갈고 닦는 지역 무도인들과 단체의 사기 함양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김진숙 의원은 “현재 시행되고 있는 안산시체육진흥조례를 통해 전통무예를 지원하는 것은 불가능해 관련 조례를 새로 발의했다”며 “이 조례가 지역에서 우리의 전통무예를 체계적으로 보존·발전시키는 데에 이바지하고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 조례안은 제266회 임시회 문화복지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30일 열리는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안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