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안산교육지원청 Wee센터, 꿈키움멘토링 종결식 성료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 꿈키움멘토링”

가 -가 +

김태창 기자
기사입력 2020-12-04

 

  ▲  안산교육지원청 Wee센터, 꿈키운멘토링 종결식 성료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5일 Wee센터 너나들이에서 꿈키움멘토단 멘토와 멘티를 대상으로 종결식을 진행했다.

 

이날 종결식은 행사 전후 소독 및 환기, 마스크 착용, 발열 확인, 손소독제 비치 등 철저한 검침 및 관리하에 진행되었다.

 

꿈키움멘토링에서는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2020학년도 꿈키움멘토링 멘토를 일대일로 매칭하여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학업중단을 사전에 예방하고 학생들의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했다.

 

2020년 5월부터 멘토 워크샵, 개강식 및 결연식, 진로 집단활동의 다양한 집단활동이 이루어졌다. 또한 흥미와 적성 분야 탐색을 위해 멘토·멘티가 함께하는 꿈콕 흥미여행, 꿈콕 흥미키트, 꿈나무 활동이 이루어졌다.

 

종결식에서는 한해동안 멘토링을 진행하면서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에 대해 피드백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험일기 제작 활동을 통해서 마지막으로 멘토링 활동을 마무리하는 격려와 응원의 시간을 가졌다.

 

한 멘티는 “꿈키움멘토링을 통해서 여러 활동들을 경험해보며 나의 꿈을 찾게 된 것 같다”는 활동소감과 한 멘토는 “멘티의 꿈을 찾는 여정에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고 멘토 본인에게도 성장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활동소감을 밝혔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이동흡 교육장은 “꿈키움 멘토링을 통해 나눔·동행·성장의 목표 달성과 빛나는 경험들이 축적된 것 같아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안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