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안산시 월피동, 2021년 경기도 주민자치위원회 제안사업 공모 선정

“안산천으로 꽃구경 올래요?”

가 -가 +

이태호 기자
기사입력 2021-05-12

 

 

  ▲ 안산시 월피동, 2021년 경기도 주민자치위원회 제안사업 공모 선정 (안산천 코스모스 식재지)


안산시 상록구 월피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21년 경기도 주민자치 제안사업 공모에 선정돼 확보된 1천만 원으로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기반다지기 준비에 들어간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역주민들의 실질적이고 민주적인 참여의식 고양과 주민화합에 기여하는 주민주도형 사업으로, 올해 44개 주민자치(위원)회가 최종 선정됐으며, 안산시에서는 월피동과 선부2동 2곳이 선정됐다.

 

월피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형철)는 관내 7개 직능단체와 함께 안산천 주변 정비 및 코스모스 식재를 통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등 마을의 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임형철 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다수의 주민이 모여 마을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뜻을 모아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마을 발전을 이루는데 적극 노력하겠다.”며 “올 여름 안산천 소공연장 조성과 더불어 가을에는 한들거리는 코스모스가 만연한 안산천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이선희 월피동장은 “안산천에 주민들의 쉼터와 볼거리 조성에 함께 할 주민자치위원회 및 관내 직능단체들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월피동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사업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안산신문. All rights reserved.